작성일 : 11-10-26 16:06
치매예방 베스트.
 글쓴이 : 미소요양원
조회 : 1,565  

 전세계의 치매예방 논문 대표적인 예방법 베스트7.


1. 매일 친구도 만나고 집안청소하기 정원도가꾸고 운동을 하라,
   
    교회나  성당 등에 열심히 다녀라.

   (종교의 힘에 의지하라는게 아니라  많은 활동을 하라는 뜻)


2. 활발한 두뇌활동을 하라 새로운것을 배우고 경험하면 뇌에 자극 
   
   기억력과 정보처리 능력이 향상된다.

  (이메일쓰기,책,신문읽기, 악기배우기,뜨개질, 일기쓰기 등등)


3. 주3회 이상 걷기,1회에 30분이상, 3,4km걸으면 효과가 뛰어나다


4. 적당한 음주는 치매를 예방한다.(알쯔하이머성, 치매를 낮춘다)

    1주에 1-2잔 3회,  (많은술은 오히려 치매유발)

   
5. 등푸른 생선과 우유,과일주스를 마시자

    오메가-3,는 뇌세포를 보호한다


6. 비타민C-E.와 엽산 보충제를 복용한다. 50-66% 발병율 저하


7. 무조건 담배를 끊어라.

   금연을 하지 않고는 위의 밥법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